공정거래
혁신금융센터 비컴은 공정위 조사, 가맹·하도급 거래, 표시광고 등 공정거래법 전 분야를 기반으로 기업의 시장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관리합니다. 지위 남용,
약관, 정보공개서 등에서 발생 가능한 제재·분쟁을 예방하고 실무 중심의 전략으로 안정적 거래를 지원합니다.
-
- 정산보류·거래정지
- 정산 중단 사유 분석 및 사실확인
- 내부 규정·계약 확인 및 대응포인트 정리
- ·긴급 대응 및 조치 요청
-
- 수수료·정산분쟁
- 수수료 구조 검토 및 적정성 분석
- 정산 방식 분쟁 대응 및 입증자료 준비
- 손해배상 청구 지원 및 산정 검토
-
- 계약조건·약관
- 약관 검토 및 조항별 문제점 확인
- 계약 구조 분석 및 리스크 평가
- 개정 협상 지원 및 조건 정리
-
- 전자금융·소비자보호 규제
- 전자금융법 준수 검토 및 규정 해석
- 소비자 리스크 진단 및 취약구간 점검
- 규제 대응 및 소명자료 준비
-
- 불공정거래
- 지위 남용 검토 및 위법요소 식별
- 공정위 조사 대응 및 자료 준비
- 손해배상 청구 지원 및 산정 검토
-
- 하도급
- 단가·자료요구 위법성 분석 및 개선 포인트 확인
- 대금 분쟁 대응 및 사실관계 정리
- 공정위 대응 지원 및 쟁점 파악
-
- 표시광고·약관
- 광고 위법성 검토 및 문제 표현 확인
- 약관 분석·리스크 검토 및 불공정 조항 점검
- 표시광고 조사 대응 및 소명자료 준비
-
- 가맹사업
- 정보공개서·계약 검토 및 규제 요구사항 확인
- 가맹점 분쟁 대응 및 분쟁 포인트 정리
- 가맹 컴플라이언스 구축 및 운영 점검